반응형
다음 링크를 통해 해결 가능합니다.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phone&no=1609712
옵티머스G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올레기계에 sk유심 사용중
설정 > 무선및네트워크 추가설정 > 모바일 네트워크 > 엑세스 포인트 이름 >
여기 들어가면 제 기준으로
SKT (lte.sktelecom.com)
SKT IMS (ims)
SKT (roaming.sktelecom.com)
SKT (lte-roaming.sktelecom.com)
이렇게 4개가 나오고 현재는 맨 위에걸 사용중이네요.
제가 인터넷 찾아봤을 때는 여기서 사용중인 엑세스 포인트 들어가서 apn 유형을 수정해주라고 하더군요.
그런데... 다른폰에서는 되는지 모르겠지만, 옵G에서는 아무리 눌러봐도 수정이 안됩니다.
해결방법은 위와 같이 엑세스 포인트 이름이 나오는 상태에서 액정 하단에 메뉴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새 APN" 목록이 뜹니다. 그걸 눌러주시고, 새 apn을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내용은 현재 사용중인 엑세스포인트와 전~부 똑같이 적어주시면 되요. 단 "apn 유형"에는 * 하나만 넣어주세요. 기존에는 잡다하게 이거저거 파일명이 있더라구요. 거기다가 그냥 * 만 집어넣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고 나니까 저도 수신이 안되던 메세지가 수신되었습니다.
아직도 많은 분들이 헤매시는거 같아서 글 올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