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코다를 이용하여 10여년간 다수의 컴퓨터 및 주변기기를 주변사람들에게 조립해주었습니다.
최근에 컴퓨터 수요가 없어 종종 이용하고 있습니다.
AMD 라이젠시스템의 경우 가성비가 우수하여 2대를 조립하면서 겪은 불편함을 공유합니다.
이는 사실 아이코다의 직접적인 문제는 아니지만 컴퓨터 쇼핑몰을 선택하는데 참고할 수 있는 사항입니다.
1. 8월 첫뻔째 라이젠 시스템을 조립하면서 1:1문의로 하드웨어 호환성 여부 문의와 조립비용을 지불하고 조립대행, 그리고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추가금을 지불하고 테스트(2천원 정도)까지 진행하였던 PC를 택배로 수령했습니다. 운영체제를 설치하려고 하니 시스템이 자주 다운되더군요. 아이코다에 도움을 요청했지만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답변만 돌아 왔습니다.
> 메인보드 고객센터에 문의해라.
> 이것저것 직접 시도하다가 하다가 메인보드 바이오스를 업데이트하니 해결되었습니다.
2. 9월 두번째 라이젠 시스템을 조립하면서 역시 하드웨어 호환성 여부 문의를 하였고 정상 호환된다고 답변 받았습니다.
하지만 A320-DGS메인보드와 M.2 SSD(Saumsung PM961)호 호환성이 좋지 않아 바이오스단에서 인식했다 안했다 하더군요.
아이코다에 문의하니 호환성 문의할때 처럼 이런 경우 알수없다 원칙상 환불이 불가능하지만 예외로 해주겠다고 하네요.
AMD시스템은 잘 안나가고 m.2 SSD와 메이져 제품인 삼성 에보SSD와도 호환성 문제가 있는 편이라고 합니다. 그럼 호환성 체크 질문때 참고 의견을 주면 이런 고생은 안했을텐데 아쉽더군요.
충분히 아이코다의 입장은 이해가 가지만 개인적으로 나름 대형셀러로 예상했던 고객지원을 충족하지 않아
저는 현재 주문된 3건의 주문만 배송받고 추가 주문을 할것 같지는 않습니다.
>> 회원 탈퇴완료, 누적 주문금액은 2천만원 이상 되는 듯하네요. 그동안 잘 이용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