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을 방문하여 법인에서 사용할 계좌를 개설하였습니다.


보이스피싱 및 비트코인 사기등으로 인해 개인/법인의 신규 계좌 개설이 어렵다는 안내를 받았지만 다행이도 법인이름으로 네이버 온라인광고를 진행 신청한 내용을 보여주니 발급을 해주네요.


법인인감증명서,사업자등록증,대표자신분증,주주명세서,법인등기부등본이 필요했던것으로 기억합니다.


법인계좌 1개, 체크카드 1개, 신용카드 1개를 발급신청했고 계좌는 즉시되었고 카드는 1주일뒤 찾으러 오라고 합니다.

신규법인의 신용카드는 대표자의 신용도에 기반해서 한도액이 설정된다고 합니다.


이제 제 개인통장에 있는 법인설립자금을 법인통장으로 이체해야겠네요.


참고 사항으로 은행 로그인 후 공인인증센터에서 인증서를 발급 받아야 합니다. 


저는 은행기업 공인인증서와 전자세금금융 공인인증서를 각각 발급받았습니다. 단 전자세금금융 공인인증서를 발급하지 않고 가까운 세무서에 방문하여 잔자계산서 보안카드를 무료로 발급하면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범용기업 공인인증서의 경우 조달청 전자입찰등의 특수한 전자거래를 하지 않는다면 필요가 없기 때문에 저는 발급받지 않았습니다.

발급수수료는 법인통장에서 출금하시고 세금계산서 발급팝업이 뜨면 사업자정보를 입력하면 30분 이내로 전자세금계산서를 수신할 수 있었습니다.


 

04/11 내용 추가 )) 우리은행 법인통장으로 통신판매 신고에 필요한 구비서류인 에스크로서비스 이용증명원을 발급하려고 하니 발급 불가하네요. 국민/농협/SC은행등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그리고 1개월이내에는 다른은행에서 신규 법인통장 개설이 안된다고 합니다.. 보이스피싱 및 비트코인에 악용사례가 많아서..

+ Recent posts